새소식

포트폴리오

커뮤니케이션의 패러다임을 만들어가는 [레인디어 크리에이티브] 소개

  • -

 

"일낼 줄 아는 회사"

<<유쾌한 도전, 지속가능한 크리에이티브>>를 슬로건으로 한 레인디어 크리에이티브

SK그룹사 광고/플랫폼 사업팀과 홍보대행사 출신의 전문가들이 만든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컴퍼니 입니다.

 

 

 

소셜 어워드 7회 수상, PR 어워드등 12회의 수상경험으로 입증된 아이디어와 캠페인.

SK그룹, LEGO, LG-CNS, 인터파크, 오늘의집, 삼성SDS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디지털기반 통합 프로젝트 경험과 실행능력으로 커뮤니케이션의 패러다임을 만들어 갑니다.

 


 

"싱싱한 크리에이티브"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 링크드인, 페이스북, 카플친등 브랜드 소셜미디어 채널 연간 운영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의 성공을 견인할 참신한 캠페인과 플랫폼을 제안합니다.

 

1천만뷰 + 웹예능, 다이어트 서바이벌 <오즈의 마법사>
Solution: 여성 운동 유튜버 No.1 심으뜸을 호스트로 2개월간 합숙 서바이벌 운영
                → 로케이션부터, 섭외, PPL, 브랜딩, 촬영, 편집까지 A to Z 제공
Channel: 유튜브

Cast: 심으뜸, 김계란, 유지애(러블리즈), 요리용디, 김진짜, 까로, 풍자, 김준표, 오퀸외 
Sponsor: 슬로우글로우, PUMA, 프레시코드, IM택시, 프레시코드, 덴마크우유, 클래스 101, 비브리브, 약손명가, YGK+외
Client: 3Y코포레이션

 

다이어트 서바이벌 <오즈의 마법사>

 

 

국내 최초! 민간인 독도 수중/공중(드론) 촬영 <걸어라 김계란 : 독도의 날 편>
Solution: 300만 유튜버 김계란과 함께하는 국내 여행 <걸어라 김계란> 시리즈 제작
          → 수중촬영(전문 Diver), 드론촬영, 로케이션 전문 촬영팀으로 피지컬 갤러리 영상퀄리티가 방송퀄이 되었다는 긍정평가 ↑
Channel: 유튜브

Cast: 김계란
Sponsor: BC카드, 동북아역사재단, 울릉군
Client: 피지컬갤러리

 

걸어라 김계란 시리즈 <독도편>

 

 

 

 

광고주의 광고주를 리뷰하는 광고로 국경 건너뛰기 <어서와 K애드는 처음이지> 
Solution: HS애드가 제작한 광고를 친근감있게 소개하는 방법 필요 + 국내 모델은 타사 모델계약등 이슈가 있어 섭외의 어려움.
                → 외국인 패널을 섭외, 각 나라의 광고 트렌드와 더불어 다양한 시각에서 해당 브랜드 광고를 리뷰하는 콘텐츠 개발
Channel: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티스토리), 링크드인, 페이스북, 포스트, 뉴스레터, 메시징

Cast: 플로리안(독일), 사키(일본), 혜뱀(태국), 권칼민규(미국) 외
Sponsor: 한국관광공사, LG디오스, TERA맥주, K2, 네이버 시리즈, 마이밀, 인터파크, 자담치킨, LG더마쎄라, 비비고
Client: HS애드

 

HS애드 <어서와 K애드는 처음이지?>

 

 

없으면 만들어라! 신생 골프 브랜드의 팬덤확보 캠페인 <내일은 장타왕>
Solution: 20야드 더 멀리 가는 혁신기술의 제품 소개(본사 소스가 전무한 상황) + 30대부터 60대까지 넓은 타겟 + 신생 브랜드 알리기  
                → 인기 개그맨 2인의 장타 도전기 컨셉으로 장타자, 프로 및 극한 운동법(필라테스, 폴댄스)으로 재미 강화!
                → 제품은 PPL 형태로 거부감 없는 노출, 타사 동급 프로그램 대비 절반의 예산으로 더 높은 시청률을 기록!
Channel: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BTL, 브랜드 홈페이지, 룩북, 리플릿 외

Cast: 이정수(MC), 정호철(MC), 하정(폴댄서), 홍현준프로(아시아장타왕), 김문기관장(피트니스코치), 김현수프로(올림픽2관왕), 박희영프로(LPGA 3승), 이신프로(JTBC해설위원), 강은비프로 (점프투어 챔피언)
Client: 료마골프 (덕화스포츠)

 

덕화스포츠 <내일은 장타왕>

 

 

 

 

 

 

 

✨내일의집을 만드는, 100인의 에디터 프로젝트 오늘의집 <오라이프>
Solution: 오늘의집 카테고리 라이프스타일(캠핑, 일상, 자기계발, 육아, 요리등) 확대에 따른 숏폼 마케팅 방법론 필요 
                → LEGO, 올림푸스, 네이버, SONY, SK플래닛등 대규모 서포터즈 운영경험을 살린 100인의 에디터 프로젝트 제안
                → 뮤즈(분야별 TOP 크리에이터) 및 카테고리별 인기 인플루언서 영입
                → 오늘의집 내/외부 활동으로 유저들을 리드할 다양한 콘텐츠 개발 (오늘의집 SNS, 이벤트, DAUM등 마케팅에 2차 활용)

Channel: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오늘의집
Client: 오늘의집(버킷플레이스)

 

오늘의집 콘텐츠 사례

 

 

 

 

 

지자체 최초 4년 연속 소셜 어워드 대상! 코로나 비켜! 8회 연속 1분 완판! 지역 특산물 Live 캠페인!
Solution: COVID 19로 지역 경제 위축과 주민들에게 위로의 메시지가 필요한 상황
                → 타 시도는 코로나 상황판 형태로 소극적 운영, 자사제안 고성 산불 위기 극복 캠페인처럼 적극적 마케팅 캠페인 선제 제안
                → 지역 특산물 라이브 커머스 캠페인으로 2년간 8회 연속 완판으로, 지역 경제 기여 / 통합 30만 팔로워 달성 (9위 → 2위)
                → 100명의 기자단을 활용, 강원도 힐링 배경으로 전하는 대국민 위로 메시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캠페인 병행
Channel: 유튜브(2CH),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플친, 기자단 (100명)
Client: 강원도청

 

강원도 <지역특산물 LIVE 완판 캠페인>

 

 

강원도 캠페인 성공사례들

 

 

 

 

 

 

 

 해외 촬영도 OK! 화보도 메가 퀄로! 필요한 모든 것을 만들어 드립니다! 제이파크 아일랜드
Solution: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의 10주년 기념 + 리뉴얼된 호텔의 마케팅 패키지 필요  
                → 호텔 전경/객실/연회장/레스토랑등 전체적인 베뉴 포토촬영 (미디어용 풀사이즈 + OTA 배포용 리사이즈 패키지 제공)
                → 모델 화보 및 브랜드 비디오 촬영 (드론촬영 및 액티비티 체험)
                →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및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연계제안하여 폭 넓은 마케팅 커버리지 
Channel: 유튜브, 인스타그램, 미디어킷(사진/영상)

Cast: 심주화(모델) 외
Tie up: SONY, 필리핀관광청, 필리핀항공 외
Client: 제이파크 리조트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 <10주년 브랜드 비디오>

 

제이파크 홈페이지 및 OTA(부킹닷컴등)에 활용중인 화보사진

 

SONY 코리아, 필리핀 항공 제휴를 통해 크리에이터 리뷰/모델 화보 콘텐츠 추가 개발

 

 

 

✨놀고 싶은 콘텐츠 만들기! 야놀자 지역 패스 홍보 캠페인
Solution: 야놀자에서 추진중인 지역 패스 영상제작 부터 바이럴까지 풀 패키지 캠페인 필요   
                → 강원도등 전국 명소 촬영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기획으로 핫스팟 선정 및 로케이션 촬영
                → 바이럴 마케팅 운영까지 알아서 착! 토털 서비스 제공
Channel: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바이럴마케팅 외

Client: 야놀자

 

야놀자 <지역패스 캠페인>

 

 

 

 

 

✨ [소셜 어워즈 마케팅부문 대상] 디자인은 시크하게! 캠페인은 과감하게! TVC가 된 콘텐츠 <미즈노>
Solution: 부족한 소스, 미디어 커버리지를 극대화 할 다양한 아이디어 필요 
                → 연속성있는 브랜드 바이럴을 다양한 채널로 전개하는 <골프크루> 프로그램 개발
                → SNS 운영을 넘어 룩북 실내/외 화보촬영(자체제작), 후원 선수 촬영, 해외 팸투어 화보, 일본 본사취재등 자체 개발 
                → 최초 일본 본사취재 (사진/영상작가 동행) 영상은 미즈노를 상징하는 TVC 인서트 클립으로 활용중
Channel: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바이럴마케팅, 화보촬영, 서포터(골프크루) 외
Tie up: 태국관광청 외
Client: MIZUNO

 

미즈노의 소셜 디자인 이미지들 (제품사진등 콘텐츠 자체 촬영)

 

자체제작 화보/영상 클립을 TVC, 애드버토리얼에 활용한 OSMU사례

 

 

✨[SNS대상 & PR대상] 8년간 기획서만 300개! 기자단으로 해외가고, SNS 콘텐츠로 책까지 실행력 끝판왕 SK플래닛!
Solution: SK플래닛의 브랜드 T맵, 시럽, OK캐시백등 10개이상의 IP를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마케팅 프로그램 필요
                → 대학생 서포터즈를 활용한 브랜드 활용 전국/해외 콘텐츠 개발 (내일로, 해외 지사 취재, MWC참관, DDP외)
                → 전사 브랜드별 월/연간 마케팅 인벤토리를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CCT(커뮤니케이션 툴) 개발/관리       
                → 외부 제휴 및 취재프로그램을 연계 브랜드를 녹여내고, 온라인 콘텐츠를 트래블맵과 책으로도 출간 (OSMU)
                → 자체 기획한 소상공인 점포 리모델링 프로젝트와 결합하여, 하나의 마케팅 예산으로 넓은 커버리지 실현
Channel: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위기관리, 소셜분석, BTL, AD, TOON, 애드버토리얼, 기자단, 책 외
Tie up: 여행박사, 하나투어, 대학내일, 한국관광공사, 휘닉스파크, 상상출판 외
Client: SK플래닛

 

SK플래닛 기자단 <플리터> 연간 활동 모음

 

 

 

 

 

 

 여행 콘텐츠 맛집! 콜라보레이션 천재! 자체 제작 여행 콘텐츠! <여행하고 앉아있네>
Solution: 관광청, 여행, 항공사등과 콜라보를 통해 자체제작 콘텐츠 + 해외 서포터즈(기자단) 프로그램 운영
                → 예산의 효율성 & 미디어 커버리지를 2배로 만들어주는 해외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40회 이상 개발
Channel: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외
Cast: 노중훈작가(MC), 원지(크리에이터), 브루스리, 스팍, 플로리안 외
Tie up: 상상출판, SONY, 올림푸스, SK플래닛, 티웨이항공, 하나투어, 필리핀관광청, 태국관광청, 필리핀항공, 마리아나관광청 외

 

여행하고 앉아있네 <유튜버: 원지>편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뽑은 죽기전에 가봐야 할 섬 No.1 북유럽 <페로제도> 드론 무비

 

<스톡홀름> 트래블 무비

 

 

"우리 팀 같은 또 하나의 팀 <레인디어 크리에이티브>"

SK그룹사내 플랫폼 사업경험, 다시 스타트업을 시작하며 자체 개발한 서비스까지!

그럴듯한 제안서로 끝나는 프로젝트가 아닌, 고객사의 목표에 맞춰

또 하나의 마케팅 팀처럼 끊임없이 솔루션을 탐구합니다.

 

컨설팅부터 운영까지 편하게 문의 주세요_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